OVERVIEW
비라이트는 LED 센서 기술을 이용한 라이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컴의 신규 조명 브랜드로, 개별 및 그룹 물체감지센서를 활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및 견고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비라이트 브랜딩 프로젝트는 타 LED 조명 브랜드와 차별점을 찾기 위해 핵심 이해관계자와의 인터뷰 및 동종업계 조사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도출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네이밍부터 브랜드 어플리케이션까지 제작하였습니다.
KEYWORD
디자인 진행에 앞서 네이밍, 브랜드 포지셔닝, 키워드 도출, 디자인 컨셉 등을 설정하기 위하여 핵심 이해관계자들과 2회에 걸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브랜드의 주 가치를 나타내는 키워드를 도출하였으며 타 LED 조명 브랜드와 차별성을 가지는 비라이트만의 특성을 표현할 브랜드 에센스를 추출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브랜드의 주 가치를 나타내는 키워드를 도출하였으며 타 LED 조명 브랜드와 차별성을 가지는 비라이트만의 특성을 표현할 브랜드 에센스를 추출하였습니다.
IT
System
IoT
Emotional
Comfort
Smart
Saving energy
Flexibility
Speed
Automatic
Technology
Sensors
BRAND ESSENCE
BRAND NAMING
브랜드 에센스와 포지셔닝을 통해 고객과 기업이 브랜드를 정확히 인지할 수 있는 네이밍을 개발하였습니다. 단어, 합성어, 자회사 연계, 언어유희 등 수많은 아이디어 중에서도 새로 개발중인 브랜드임을 고려해 자회사인 바이컴과 관련된 네이밍으로 자회사 타 브랜드와의 통일성을 추구하였습니다.
BRAND STRATEGY
비라이트의 핵심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새로이 정립한 브랜드 에센스 및 포지셔닝을 기반으로 비라이트의 디자인 전략을 계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