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주선생과 요리
밀키트 판매 및 쿠킹클래스를 운영하는 “주선생과 요리”와 “노이다”가 만나 프리미엄 친환경 밀키트 패키지를 개발하였습니다.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 상승과 친환경이 부각됨에 따라 기존 플라스틱 용기에서 비목재 종이와 친환경 소이잉크를 활용한 패키지 개발로 주선생과 요리의 아이덴티티에 고급스러움을 더하였습니다.
PROJECT MAP
1. 문제점 발견
품목에 따라 패키지의 공간 이용이 상이함
2. 시장 분석 및 트렌드 파악
과대포장, 포장 폐기물 감소를 위한 친환경 패키지 필요
3. 패키지 개발
용량과 사용성을 고려한 친환경 패키지 개발
PACKAGE ANALYSIS
포장 용량
소량 생산, 포장 판매하는 방식으로
품목이 정해져 있지 않아
메뉴에 따라 용량 차이가 큼
포장 용기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했지만
단가 문제로 상용화가 어려움
현재는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PP기성품 사용
포장 설계 및 디자인
당일 제조 납품하기 때문에 각 라벨을 출력하여
띠지에 붙이는 방식으로 포장
라벨의 규격이 커 용기 위에 씌우는 사용성이 불편함
PACKAGE CONCEPT
비목재 종이를 활용한 소재 변경, 친환경 인쇄를 적용하여 기업이 추구하는 건강하고 환경친화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부가적인 디자인 요소를 더하기보다는 배제시켜 프리미엄 시장을 타깃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럽게 디자인하였습니다. 날씬하고 깔끔한 서체를 활용하여 정보 전달력을 높이고, 요리를 상징하는 포크와 국자 등을 형상화한 패턴을 사용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였습니다.
Identity
아이덴티티
브랜드 대표 컬러와 심벌 패턴을 사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
DIFFERENTIATION
상품 차별화
비목재 종이와 소이잉크를 적용하여
친환경 패키지 제작
INTUITION
정보전달
제품의 정보 전달을 위해 가독성이 좋은
서체 및 일러스트를 활용
PACKAGE 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