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방위사업청은 방위산업 전문 인력 양성, 국방 중소 · 벤처기업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구인구직 활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기업별 채용정보 및 현직자의 취업 스토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위산업 분야로 진로를 계획하거나 관심 있는 청년들과 기업을 잇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Project Goal
비대면 시대에 맞춰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과 같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채용관 및 메타버스를 구축했습니다.
통일된 컬러와 일러스트를 활용한 디자인은 2022 국가방위산업 일자리 박람회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사용자에게 시각적으로 전달하며 박람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특성에 맞춘 레이아웃과 디자인으로 직관적이고 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축했습니다.
구인구직이 필요한 모든 사용자들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솔루션 제공
Intuitive UI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직관적인 UI 구성을 통한
맞춤형 정보 제공
Seamless UX
2개로 이루어진
메타버스 채용관의
흐름이 자연스러운 UX
Identity
통일된 키 비주얼과 색감으로
디자인 컨셉의 확립을 통한
아이덴티티 전달
Typography
국문, 영문에 대응 가능하며 포인트로 활용이 가능한 이사만루체와 가독성이 높으며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나눔스퀘어 서체를 사용했습니다.
이사만루체
2022 방위산업 일자리 박람회
나눔스퀘어
2022 방위산업 일자리 박람회
Color System
블루 컬러를 메인으로 포인트 되는 밝은 그린 컬러를 활용해 방위산업의 이미지를 나타내며 단조로움을 피하고 시각적 재미를 주었습니다.
MAIN COLOR
#325A9B
SUB COLOR
#4B86CC
SUB COLOR
#57A2FB
POINT COLOR
#00ACC1
RESPONSIVE WEB
Sub Page
Metaverse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박람회와 비슷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실제 부스를 비롯한 다양한 요소를 모티브로 3D 오브젝트를 제작했습니다. 박람회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게이트 페이지와 채용 상담이 이뤄지는 부스 페이지를 분리하여 폭넓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Booth Page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대화하는 부스 페이지로 게이트 페이지와 통일성을 살려 제작했습니다.
게시판
페이지에 해당하는 타이틀을 상징하는 아이콘을 활용해 게시판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부스 A
채용상담이 이뤄지는 부스로 실제 채용관 형태를 모티브로 직관적으로 디자인했습니다.
부스 B
채용상담이 이뤄지는 부스로 실제 채용관 형태를 모티브로 직관적으로 디자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