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기업人과 人재가 함께 하는 온라인 채용 박람회
광주·전남 합동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는 광주전남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더불어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한 일자리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제공합니다.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 기업에겐 인재를, 구직자에겐 일자리를 잇는 소중한 기회의 문이 될 수 있으며, 시간과 공간에 제한받지 않는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PROJECT GOAL
기업과 인재를 위한 새로운 디지털 브랜딩 구현
광주·전남 합동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의 기업과 인재를 위한 꿈과 희망을 잇는 가치를 브랜딩을 통해 아이덴티티로 구축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구축한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맞는 맞춤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COLOR SYSTEM
신뢰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메인으로 활용하여 홈페이지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였으며 친근하고 밝은 분위기를 생동감있게 표현했습니다.
TYPOGRAPHY
광주·전남 합동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의 정체성을 나타내기 위하여 전라남도 전용 서체 ‘푸른전남체’를 사용하여 심볼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광주·전남 합동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의 정보성 페이지임을 고려하여 가독성이 높고 다양한 환경에서 대응이 가능한 G마켓 산스를 활용하였습니다.
VISUAL DESIGN
BRANDING
브랜드 키워드 분석을 통한 가치를 담은 브랜딩
브랜드의 가치를 파악한 후 광주·전남 합동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의 핵심 키워드를 분석해 디자인 전략을 도출하여 심볼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人과 人재가 함께 꿈과 희망을 잇는 브랜드 가치를 담은 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DESIGN CONCEPT
기업인과 인재가 팔을 활짝 펴고 기댄 형태의 ‘사람人’자 형태의 심벌마크로 표현하였습니다. 함께 협력하고 연대하여 서로가 서로의 브릿지 역할을 하며 꿈 희망 기회를 향해 동반성장하는 브랜드 슬로건을 이미지화하였습니다.
기업인
인재
꿈과 희망
LOGO TYPE
MAIN COLOR
RESPONSIVE WEB
RESPONSIVE WEB
다양한 콘텐츠를 다양한 환경에서
광주·전남 합동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의 정보를 전달하는 홈페이지의 특성을 고려하여 웹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도 일관된 경험을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