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PROBLEM
- 브랜드 디자인 시스템 부재
- 통일성 없는 패키지 디자인
- 과대 포장 패키지 지기구조
브랜드 및 제품의 특징을 반영한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불필요한 과대포장 지기구조를 개선한 제품 패키지 개발 필요
STRATEGY
UNITY
다양한 한과 품목의 특징을 반영하여 직관적으로 상품의 정보를 전달하고, 품목 및 상품별로 통일성 있는 디자인을 활용하여 브랜드의 디자인 시스템 구축
TRADITIONAL
전통 방식을 계승하여 한과를 생산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기 위해 한국 전통 문양에서 착안한 그래픽 및 패턴과 색상 등을 활용하여 전통적인 이미지 전달
USAGE
다양한 한과 품목의 생김새와 보관 방법을 고려하여 적정 포장 공간과 소재를 채택하고, 그에 알맞은 지기구조 개선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는 패키지 개발 전략 구성
CONCEPT
IDENTITY
브랜드 슬로건 및 다양한 제품의 특징을 반영한 아이덴티티 부각
COMPACT
컴팩트한 지기구조 개발을 통한 물류적합성 및 휴대성 개선
INTUITUVE
제품의 사진 및 그래픽을 활용하여 직관적인 정보 전달
전통적인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현 트랜드에 맞는 패키지 디자인 시스템 구축
TYPOGRAPHY
Bold
Regular
COLOR SYSTEM
PANTHONE 713C
C0 M35 Y49 K0
R254 G190 B133
PANTHONE 7568C
C0 M32 Y56 K53
R119 G81 B53
PANTHONE 182C
C0 M25 Y19 K2
R250 G187 B203
PANTHONE 221C
C0 M100 Y50 K43
R145 G0 B72
PANTHONE 352C
C37 M0 Y22 K11
R143 G226 B176
PANTHONE 7719C
C100 M0 Y5 K57
R0 G109 B104
PANTHONE 540C
C100 M45 Y0 K66
R0 G48 B87
PANTHONE 7688C
C66 M25 Y0 K20
R70 G152 B203
PANTHONE 3435C
C70 M0 Y27 K72
R21 G71 B52
PANTHONE 3385C
C54 M0 Y37 K0
R71 G215 B172
PANTHONE 7533C
C0 M23 Y42 K72
R71 G55 B41
PANTHONE 7572C
C0 M37 Y72 K29
R182 G114 B51
YAGG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