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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고유의 전통한과를 계승하는 브랜드
양양오색한과는 1996년부터 한국 전통의 다과인 한과를 옛 조상들의 전통 방식을 고수하여 손맛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기업입니다. 설악산의 맑은 물과 지역 농가들이 직접 농사지은 원료를 사용하여 완벽한 품질의 전통한과를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PROBLEM

통일성 없는 디자인과 과대포장 패키지
양양오색한과는 전통방식을 계승하여 제품의 맛과 품질이 월등하지만 브랜드 디자인의 시스템이 부재하여 통일성이 없고 제품의 구매력이 떨어진다는 문제를 겪고 있었습니다. 또한 패키지의 경우, 불필요한 공간이 많아 휴대성이 떨어지고 과대포장으로 이어지는 문제를 개선해줄 지기구조 설계가 필요했습니다.
  • 브랜드 디자인 시스템 부재
  • 통일성 없는 패키지 디자인
  • 과대 포장 패키지 지기구조

브랜드 및 제품의 특징을 반영한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불필요한 과대포장 지기구조를 개선한 제품 패키지 개발 필요

STRATEGY

전통한과 브랜드 특징에 따른 패키지 전략
노이다는 양양오색한과의 브랜드와 제품의 특징을 분석하여 동종업계와 차별화된 브랜드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지기구조 개선을 통해 사용감을 높이는 패키지 개발 전략을 구성하였습니다.

UNITY

다양한 한과 품목의 특징을 반영하여 직관적으로 상품의 정보를 전달하고, 품목 및 상품별로 통일성 있는 디자인을 활용하여 브랜드의 디자인 시스템 구축

TRADITIONAL

전통 방식을 계승하여 한과를 생산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기 위해 한국 전통 문양에서 착안한 그래픽 및 패턴과 색상 등을 활용하여 전통적인 이미지 전달

USAGE

다양한 한과 품목의 생김새와 보관 방법을 고려하여 적정 포장 공간과 소재를 채택하고, 그에 알맞은 지기구조 개선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는 패키지 개발 전략 구성

CONCEPT

IDENTITY

브랜드 슬로건 및 다양한 제품의 특징을 반영한 아이덴티티 부각

COMPACT

컴팩트한 지기구조 개발을 통한 물류적합성 및 휴대성 개선

INTUITUVE

제품의 사진 및 그래픽을 활용하여 직관적인 정보 전달

전통적인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현 트랜드에 맞는 패키지 디자인 시스템 구축

TYPOGRAPHY

Bold

Regular

COLOR SYSTEM

PANTHONE 713C

C0 M35 Y49 K0
R254 G190 B133

PANTHONE 7568C

C0 M32 Y56 K53
R119 G81 B53

PANTHONE 182C

C0 M25 Y19 K2
R250 G187 B203

PANTHONE 221C

C0 M100 Y50 K43
R145 G0 B72

PANTHONE 352C

C37 M0 Y22 K11
R143 G226 B176

PANTHONE 7719C

C100 M0 Y5 K57
R0 G109 B104

PANTHONE 540C

C100 M45 Y0 K66
R0 G48 B87

PANTHONE 7688C

C66 M25 Y0 K20
R70 G152 B203

PANTHONE 3435C

C70 M0 Y27 K72
R21 G71 B52

PANTHONE 3385C

C54 M0 Y37 K0
R71 G215 B172

PANTHONE 7533C

C0 M23 Y42 K72
R71 G55 B41

PANTHONE 7572C

C0 M37 Y72 K29
R182 G114 B51

PACKAGE

YAGGWA

YUG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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