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MORE

PACKAGE DEVELOPMENT

패키지 개발

패키지 개발은 판매를 증진시키기 위한 하나의 요소로써 소비자에게 구매동기를 부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상품을 보호하고 포장, 운반, 운반과 정리, 판매에 관한 복합적인 기능과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조우하는 상품의 얼굴인 동시에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써 상품의 가치를 쉽게 전달하고, 기업 및 기관의 이미지 개선에도 중요한 영역입니다.

이에 따라, 패키지는 상품에 담긴 기업의 정체성을 표현하기 하는 감성적인 요소와, 그에 담긴 상품의 품질을 보존하고 물류를 원할하게 하는 등 기능적인 요소도 담고 있어 다양한 영역에서 깊은 이해를 동반하는 디자인 작업이 필요하고 양산 시, 유통과 생산성, 재고관리 등을 고려한 설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패키지 개발 프로세스

STEP 01

요구사항 파악애로사항 분석
  • 기업의 아이덴티티와 제품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반영한 브랜드개발 및 패키지 2D / 3D 디자인 개발
  • 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피드백을 적용
  • 포장재질, 지기구조 디자인 등의 포장개선 컨설팅 및 사후관리
  • 콘셉트와 어울리는 용기와 패키지 방식 선정
  • 완료된 패키지 시안의 2D, 3D 이미지 및 설계도 제작 및 작업지시서 전달

배송 중 터짐발생

현 패키지 분석

문제점 패키지내에 사용된 서체가 다르고 디자인 통일성이 떨어짐. 통일되지 않은 포인트 컬러 사용으로 제품의 컨셉을 확실히 알기 어려움. 스틱 크기에 비해 많은 내용량과 좁은 실링 면적으로 배송 시 터질 위험 증가.
개선점 포인트로 사용하는 텍스트와 정보를 전달하는 텍스트의 서체를 구분하여 사용. 프롬네이처의 CI 컨섭에 맞춘 컬러를 사용한 것으로 보이지만,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서는 원재료나 제품의 컨셉에 맞춘 동일된 컬러를 사용하며 육수근본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방안이 필요. – 얇은 스틱이 아닌 3면 파우치 형태로 패키지 형태를 변경하는 방안.
– 스틱형을 유지하게 되더라도,실링 면적을 늘리거나 스틱 겉면이 아닌 내부 실링등 실링의 접착 방식을 다양하게 고려하는 방안
예 시

배송 중 터짐발생

현 패키지 분석

문제점 패키지내에 사용된 서체가 다르고 디자인 통일성이 떨어짐. 통일되지 않은 포인트 컬러 사용으로 제품의 컨셉을 확실히 알기 어려움. 스틱 크기에 비해 많은 내용량과 좁은 실링 면적으로 배송 시 터질 위험 증가.
개선점 포인트로 사용하는 텍스트와 정보를 전달하는 텍스트의 서체를 구분하여 사용. 프롬네이처의 CI 컨섭에 맞춘 컬러를 사용한 것으로 보이지만,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서는 원재료나 제품의 컨셉에 맞춘 동일된 컬러를 사용하며 육수근본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방안이 필요. – 얇은 스틱이 아닌 3면 파우치 형태로 패키지 형태를 변경하는 방안.
– 스틱형을 유지하게 되더라도,실링 면적을 늘리거나 스틱 겉면이 아닌 내부 실링등 실링의 접착 방식을 다양하게 고려하는 방안
예 시

STEP 02

패키지 기획
  • 시장, 환경, 제품, 브랜드, 트렌드 등 다각적인 분석으로 제품의 경쟁력 확보
  • 기업과 브랜드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 발굴 및 개발 컨셉 설정

STEP 03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 제품의 특징 및 기업의 성격을 고려한 아이데이션 활동 진행
  • 동종업계 현황 및 패키지디자인 트렌드 학습 등 디자인방법론을 활용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컨셉을 구체화

Co-creation Workshop

BI 시안

STEP 04

패키지 규격 설계 및 도안 개발
  • 유사 제품군의 구조, 포장재, 후가공방식 등 분석
  • 제품 사용성, 납품 단가, 생산성, 유통 안정성, 적재효율성을 고려한 지기구조 설계
  • 과대포장에 유의하여 진행

지기구조 설계

3D Mock up

STEP 05

패키지디자인 개발
  • 제품 고유의 아이덴티티와 타겟 소비층의 성격,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여 소비심리를 자극할 수 있는 디자인 진행
  • 디자인 품평회 진행과 기업과의 원할한 소통을 통해 최적화된 디자인을 선정 및 개발

디자인 품평회

최종 디자인

STEP 06

프로토타입 제작사용성 평가

  • 수차례 프로토타입 작업으로 색상, 비율, 레이아웃 등 디자인 개선
  • 내부 고정재 패드와 소박스의 껴짐 공차 등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제품 사용성 개선

프로토타입 제작

사용성 평가

STEP 07

유통환경 평가
  • 전문장비를 활용하여 국제규격 ‘ISTA’를 기준으로 프로토타입에 대한 유통환경 평가 실시
  • 진동시험, 낙하시험 등 제품 패키지에 적합한 내구성 테스트 진행

진동시험

낙하시험

STEP 08

패키지 생산
  • 양산 전, 인쇄 및 설계 최종검수 진행
  • 지적재산권 확보

인쇄 검수

설계 검수

납품 완료

error: Content is protected !!

Pin It on Pinterest